본문 바로가기
항공기초지식

스타얼라이언스 항공권 마일리지 발권 팁

by fly-hi 2024. 8. 29.

 

 

스타얼라이언스 마일리지를 활용하여 항공 티켓을 발급하는 경우가 흔하게 있습니다. 마일리지 항공권 발권 시 필요한 정보를 공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국내에서는 아시아나가 스타얼라이언스 항공사로 있기 때문에 마일리지 항공권 발급이 가능한데 아래 글을 읽고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구간 검색 방법 : 나누어 검색

최종 목적지까지 한 번에 검색하면 티켓을 찾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예시로 인천에서 리마까지의 직항 항공권을 검색한다는 가정으로 해보겠습니다. 날짜를 변경하며 검색하더라도, 항공권에 맞추어 계획을 세우는 데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구간을 나누어 검색하면 더 다양한 선택지를 찾을 수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인천→LA, LA→리마, 인천→샌프란시스코, 샌프란시스코→리마, 인천→휴스턴, 휴스턴→리마 등으로 검색하면 추가 항공권이 나오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아시아나 항공만을 이용할 경우 유류할증료가 많이 증가합니다. 반면, 유나이티드나 아비앙카 항공을 이용하면 유류할증료가 줄어 세금 결제 금액이 크게 줄어듭니다. 국내 출발 기준으로 LA까지 아시아나항공을 이용하여 약 20만 원을 결제가 가능하지만, 다른 유나이티드 공동 항공권을 찾으면 세금이 약 5만원 정도로 줄어듭니다. 

 

 

스타얼라이언스 마일리지 공제

스타얼라이언스는 성수기에도 추가 마일리지 공제가 없습니다. 대한항공의 경우 성수기 추가 마일리지 공제가 있습니다. 아시아나항공의 미주 편도는 52,500마일이지만 남미 페루까지 가는 편도 항공권의 경우 45,000마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성수기에도 스타얼라이언스 항공권을 활용하면 보다 효율적인 구매가 가능합니다. 

경유 횟수 및 스탑오버에 따른 비용 차이 또한 있습니다. 

경유시 24시간 이상의 스탑오버 또는 3회 이상의 경유지가 발생하면 마일리지가 늘어납니다. 3회 경유나 스탑오버 추가 시 마일리지 차감이 추가됩니다. 마일리지를 절약하려면 경유 횟수를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예약 생성 불가 시

간혹 조회는 되지만 결제창으로 넘어가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아시아나 스타얼라이언스에 바로 전화하세요. 구간, 날짜, 항공편을 말씀드리면 온라인 예약 생성을 도와줍니다. 이후 48시간 이내에 PC로 접속해 결제를 진행하면 티켓 구매가 가능합니다. 온라인으로 예약이 안 된다고 혼자 고민하지 마시고, 전화로 예약 생성을 요청하세요. 친절하게 도와줍니다.

 

 

마일리지 발권 취소 수수료

스타얼라이언스 항공권은 온라인 결제 후 취소 시 취소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이는 아시아나항공의 항공권 취소 시 수수료가 발생하는 것과는 다릅니다. 일정이 불확실하더라도 취소 수수료가 없기 때문에 미리 예약해 두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하지만 위의 경우와 같이 전화예약 시에는 취소 수수료가 발생하기 때문에 가급적 온라인 발권을 추천드립니다.

 

 

 

이상으로 스타얼라이언스 항공사의 마일리지 발권 팁에 대해서 안내해 드렸습니다. 마일리지 취소 수수료, 구간별 나누어서 검색을 하거나 환승을 통한 마일리지 변경 등 상황에 따라 다르니 위 내용을 참고해 주세요. 가성비 여행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있어서는 스타얼라이언스 항공 연합을 이용하실 때 해외 항공사 공동운항 편을 통해 예매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스타얼라이언스 마일리지 발권 팁
스타얼라이언스 마일리지 발권 팁

 

 

 

스타얼라이언스(star alliance) 항공사와 마일리지 제도 안내

 

스타얼라이언스(star alliance) 항공사와 마일리지 제도 안내

스타얼라이언스는 세계적인 항공사 동맹체 중 하나로 1997년 설립되었습니다. 항공 예약이 이나 마일리지를 사용하다가 한 번쯤은 들어보았을 내용인 스타얼라이언스(star alliance)의 항공사 동맹

flytothehell.tistory.com